금융제도의 등장

 

이는 금융 거래 관련 시스템과 규범을 정리해 참조 개념이며, 금융 시장, 금융 기관 및 금융 인프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금융 시장은 돈 구매자와 구매자 간의 금융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며, 정보 시스템 등의 추상적 인 공간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금융 시장은 은행 등의 금융 중개 기관을 통해 예금과 대출의 형태로 자금이 송금되는 간접 금융 시장과 증권을 통해 자금의 구매자와 공급자간에 직접 자금이 송금되는 직접 금융 시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주식이나 채권 등이 되겠다. 금융 기관은 자금의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거래를 확립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사업체입니다. 한국에서는 은행, 비은행 예금 취급 기관, 금융 투자 회사, 보험 회사, 기타 금융 기관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금융 인프라는 금융 기관의인가 · 관리, 재산권의 보호 등을 규제하는 법규, 금융 시장에서 거래 규칙, 금융 거래 및 금융 기관의 운영을 지원하고 모니터링하는 각종 조직이 포함됩니다.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기관으로는 중앙 은행, 결제 기관, 금융 감독 기관, 예금 보험 기관이 있습니다.

 

 

 금융지주회사란?

 

금융 지주 회사는 은행, 증권, 보험, 주식 보유에 따른 자산 운용 등 금융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를 소유 · 관리하는 모회사를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여러 금융 자회사에 출자하는 종이 회사의 일종으로 금융 지주 회사가 설립 된 유럽에서는 유니버설 뱅킹을 기반으로하는 부모 은행 지주 회사가되고, 독립적 인 법인이되었다. 기타 금융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금융 회사는 일반적이지만 금융 지주 회사 제도는 금융의 확대 · 다양 화에 의해 금융 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장점은 있지만, 금융 안정을위한 방화벽이 약 해지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대규모 금융 기관의 시장 능력과 은행 및 증권 업계의 분리. 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자본 시장의 발전, 금융 확대 동향, 금융 기관의 사업 영역 확대 노력을 반영하여 2000 년 10 월 금융 지주 회사법이 제정되었습니다. 금융 지주 회사법에 따르면, 주식 또는 주식의 소유를 통해 1 개 이상의 금융 기관을 관리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하는 회사. 증례의 50 % 이상 정도됩니다.

 

 

 금융채란 무엇인가?

 

금융채는 은행, 금융 투자 회사,리스 회사, 신용 카드 회사 등 금융 기관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예를 들어, 은행법에 따르면 은행은 은행의 최대 5 배의 자기 자본을 발행 할 수 있고, 산업 금융 채권의 경우 한국 산업 은행은 30 배 이하의 자본과 준비금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산업 은행법. 가지고있어. 중소기업 (SME) 금융 채권은 IBK가 중소기업 은행법에 따라 자본금과 준비금의 최대 20 배까지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채권은 채권의 성질에 따라 일반 채권, 후순위 채권, 하이브리드 채권 (새로운 자본 증권) 등 주식 관련 사채, 옵션 사채로 분류됩니다. 금융 기관은 주로 장기 산업 자금으로 금융 채권을 발행 해 자금을 차입하고 있습니다. 금융 채권은 은행의 대출 금리도 관련이 있습니다. 자금 비용 지수 (COFIX)는 은행의 자금 조달 비용을 반영한 주택 담보 대출 기본 금리로 2010 년 2 월에 도입되었습니다. COFIX은 KRW 예금, 금융채, CD 등 은행 금융 상품의 가중 평균 이자율입니다.

 

 

 금융통화위원회의 역할

 

통화 정책위원회는 금융 정책과 신용 정책의 수립과 한국 은행의 운영에 관한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이며 7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 은행 총재와 부 총독은 통화 정책위원회의 당연직 구성원이 총독은 동시에 착석합니다. 대통령은 의회와 국회 인사 청문회 심의 후 대통령에 의해 임명되고 부지사는 대통령의 추천에 따라 대통령에 의해 임명된다. 임명 된 회원은 각 추천 기관 (기획 재정부, 한국 은행, 금융위원회, 대한 상공 회의소, 전국 은행 연합회)에서 추천을받은 후 대통령이 임명한다. 원칙적으로 매월 둘째 · 넷째 주 목요일에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필요에 따라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금융 정책 방향 (기본 요금 포함)을 결정하는 정례회가 연 12 회 (월별)에서 연 8 회 (1 월 2 일, 4 일, 5 일, 7 일, 8 일, 10 월 11 월)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대 인플레이션이란?

 

기대 인플레이션은 미래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제 주체의 주관적인 전망을 나타내는 개념이며, 물가 안정을 추구 중앙 은행이주의 안정적으로 관리 할 필요가있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예상 인플레이션은 임금 협상, 가격 설정, 투자 결정 등 경제 주체의 의사 결정에 반영되므로 결국 실제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칩니다. 구체적인 길을 보면, 예상 인플레이션 율이 상승하면 가계 구매력 저하를 우려 명목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그 제품 생산 비용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기업은 실제로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올라도 수요가 유지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 인플레이션 율의 상승은 실질 금리를 낮추고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자산에 대한 투자를 증가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인플레이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소비를 촉진하는 인센티브가 높아지면서 그 수요의 증가와 실제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물가 안정을 추구하는 중앙 은행으로서 기대 인플레이션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