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양적완화란?

 

우리는 Fed 약칭하여 부르는 미국의 중앙 은행에 해당하는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이하 용준 리)가 11 월 초 2 차 양적 완화 조치를 발표했다. 이 조치는 2 차 표현이 있듯이 이미 1 차 조치가 그 효과가 충분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미국 경제가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으므로 이번 조치는 다른 많은 나라, 특히 아시아의 수출 중심의 성장을 구가하고 온 나라를 중심으로 한 신흥 시장에도 적잖은 파장을 미칠 . 이것은 미국의 금융 당국의 차 양적 완화 조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그 배경과 내용 및 관련 장단점을 살펴볼 필요가있다. 경제 수업에 활용되는 몇 가지 경제 개념 엮어 이해를 쉽게하도록 설명한다.

 

 

 왜 이번엔 미국이 양적완화를 실시하는 것일까?

 

당연히 두 번째 양적 완화 정책은 첫 번째 조치의 효과가 불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조치는 2007 년 금융 위기가 발생했을 때, 미국의 금융 당국은 급속한 경제 위축을 우려하여 금리를 인하 계속할 것입니다. 국채에 의한 유동성 공급을 말합니다. 그러나 미국 경제는 아직 회복하지 않고 정부가 FRB 내에서 경기 부양책을 강구해야 2012 년까지 경기 침체 계속해서 우려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의 실업률이 10 %에 접근하고 중국이 직면하고 있는 환율 문제로 인해 달러가 하락하고있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당국이 직접 통화를 인상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지난 중간 선거에서 공화당의 승리에 의해 소수가 된 미국 의회가 추가 재정 부양책에 동의할 가능성이 낮아졌다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화당이 재정 삭감을 주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연방 정부가 경제 성장을 자극하고 실업률을 낮추는 유일한 방법은 단기 금리가 이미 제로가 있을 때 장기 금리를 낮추는 방법으로 경제를 자극하는 것이며, 채권도 집중하도록 강요되고 있습니다. 장기 채권에 대해.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벤 버냉키 의장은 자산의 구입은 과거의 재정 상태를 완화하고 지금도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즉, 주택 대출 금리 인하는 주택 구매자의 저렴한 가격을 높여 주택 재융자 (재융자)을 늘리고 채권 금리 하락으로 투자가 증가하고 소비자 자산과 신뢰가 주가 상승 미래 는 소비 지출이 자극되어 지출의 증가는 소득과 소득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가계가 주택 가격 하락 부담에 대응하기 위해 더 많은 저축을하고 있기 때문에 FRB가 양적 완화를 통해 경제를 어느 정도 자극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로 금융 비용 부담이 줄어들더라도 소비를 늘리는 것만으로는 불충분 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비평가들은 양적 완화의 두 번째 라운드는 올해 6 월부터 주요 무역 상대국 통화 대비 약 7.5 % 하락했다 달러를 더 하락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달러 유동성 증가는 아시아의 많은 수출 지향 국가를 포함한 신흥 경제국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때문에 이들 국가에서의 통화 유입에 대한 자본 규제와 가치 상승을 막기위한 금융 정책이 발생합니다. 환율 관련 현지 통화. 국제 무역과 국제 무역의 관점에서 그는 양적 완화의 두 번째 라운드에 의한 미국의 금리 하락은 FRB 또는 인플레이션에 의한 소득과 저축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신흥 경제국에 대한 영향은?

 

주로 수출 지향적인 신흥국은 달러 공급이 많아지면서 달러 가치가 떨어지는, 즉 달러 가치가 오를 것으로 환율이 내려갈 사실을 중시하고있습니다. 통화 수출량이 감소합니다. 중국의 경우 중국 통화의 가치가 7 위안에서 6 위안으로 상승하면 원래 달러 환율이 상승하고 10 달러의 미국 제품의 가격은 이전의 70에서 60 위안에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시장의 원. 중국 제품은 미국의 이전의 1 달러에서 1.16 달러를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수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많은 개발 도상국이 그러한 피해에 직면하면 그들은 외환 시장에 개입하거나 통화의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 자본의 유입을 제어하려고합니다.

 

특히, 일본, 브라질, 중국을 포함한 EU는 미국과 중국 사이의 환율 마찰에 민감하고 이 조치가 환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자유 무역에 대한 신뢰를 저해 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일으키고있습니다. 국제 환율의 충돌이 확대되면 미국 달러를 준비 통화로 유지해온 국제 금융 질서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